고객센터
운세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사람인(이하 "사업자")에서 운영하는 운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하 “서비스”) 이용에 있어 상담과 회원(개인 회원과 선생님 회원을 통칭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 ①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a. fostiny.saramin.co.kr
- b. 사업자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 c.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 ② 개인 회원: 사업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업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아 사이트 내에 게시된 선생님 회원 리스트를 열람하거나 선생님 회원에게 서비스 신청을 요청하는 등의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선생님 회원: 사업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업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상담 등의 방식으로 개인 회원에게 경험·노하우 등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대가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④ 상담 중개 서비스: 사업자가 선생님과 개인 회원 간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사업자는 선생님의 상담진행 활성화를 위해 선생님의 초상권 이용 동의를 받은 이미지 및 부가 정보로 홍보물을 제작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선생님과 개인 회원 간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이를 온라인으로 중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상담 진행에 대한 책임은 이를 진행하는 선생님 회원에 있습니다.
- ⑤ 노쇼 : 개인 회원의 결제 이후 선생님 회원이 시작 시각으로부터 3분이 경과한 뒤에도 참가 또는 참석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이탈을 했을지라도 서비스 시작 시간으로부터 5분이 경과할 때까지 연결된 대화를 받지 않고 이탈하는 경우 또한 포함합니다.
- ⑥ 콘텐츠 : 선생님 회원, 개인 회원이 운세사이트에 제공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유·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 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해석)
회원이 사업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사업자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사업 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사업자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사업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사업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 원하는 경우, 그 의사를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업자에 고객센터에 송신하여 사업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사업자의 서비스
제5조(회원가입 및 승낙)
- 1.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 후 사업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사업자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사업자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가입신청자가 과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한적이 있고 이에 대해 사업자로부터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지 않은 경우
- b. 타인의 명의 혹은 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주요 정보가 동일한 경우
- c. 기재 내용에 허위·누락·오기가 확인되는 경우
- d.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등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로서 사업자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e. 가입된 회원에 대한 정보 확인 등과 같이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f.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관계에 있는 자와 일정한 관계에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 g.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경영상황 등 사업자의 사정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h.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 i. 기타 이 항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사업자는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 사업자의 설비 등 기술상 제한이 있거나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가입계약은 사업자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승낙의 의사표시를 발송한 때 성립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내용)
- 1. 사업자는 제2조 제4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a. 선생님 회원 Pool 조회 서비스
- b. 회원 간의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일체
- • 선생님 회원 및 신청 개인 회원 간 소통을 위한 상품 선택 서비스
- • 선생님 회원과 개인 회원간의 상담 중개 서비스
- • 선생님 회원과 개인 회원 간의 대화 및 통화
- c. 회원을 위한 각종 콘텐츠 서비스
- d. 기타 사업자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사업자는 필요한 경우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중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람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 내에서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 a.중개 서비스 이용 방법
- i) 개인 회원은 선생님의 프로필 및 상담후기를 검토 후 중개 서비스 이용 의사가 있을 때 상담 진행을 해야 합니다.
- ii)개인 회원은 상담하기 버튼을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 바로 제공되는 대화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 iii)선생님의 상담 분야, 상담 주제와 같은 경력 및 이력은 선생님이 작성 및 전달한 자료와 소비자 후기를 기반으로 부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서비스로 제공받은 상담은 개인 회원의 운명에 대하여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이를 참고로 의사 결정할 경우 이는 개인 회원의 독자적 책임에 따릅니다.
- iv) 상담과정에서 개인 회원이 선생님에 대하여 폭언, 성적인 발언 기타 사회상규상 정당하지 않은 행위를 할 경우 선생님은 중단을 요청한 후 해당 상담을 즉시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회원 역시 선생님으로부터 상기와 같은 폭언, 성적인 발언 기타 사회상규상 정당하지 않은 행위를 당한 경우 이를 사업자의 고객센터에 알리고 서비스 불편사항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a.중개 서비스 이용 방법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7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 1. 사업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사업자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 1. 사업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사업자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 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3. 사업자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사업자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업자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문자·전화·팩스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사업자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업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10조(회원자격 상실 등)
-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자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고, 회원에게 제공한 혜택을 회수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a. 회원이 제5조 제2항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사항에 위반하는 경우
- b.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업자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업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i. 사업자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업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업자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ii. 음란·폭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 또는 방식으로 메시지·화상·음성 등을 게시 또는 전달하는 경우 또는 합리적인 이유 없이 유사한 내용의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불쾌함을 유발하는 경우
- ii. 개인 회원이 사업자를 통하여 서비스를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환불하는 경우
- iv. 선생님 회원이 사업자를 통하여 서비스 요청을 받은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응답이 지연되거나 거절 또는 취소하는 경우
- v. 사업자가 제공한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이의제기 등으로 사업자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vi.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vii. 이미 가입된 사업자의 회원의 개인정보와 동일한 경우
- viii.개인회원이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ix. 선생님 회원이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x.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녹음·녹취하거나 이를 유포하는 경우
- xi. 동일·유사한 아이디, 닉네임 등의 회원정보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xii. 사업자로부터 서비스제한, 회원자격정지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xiii. 무단으로 사업자의 재화·용역·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게시·이용하여 사업자의 저작권·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xiv. 회원정보를 종합하여 실질적으로 동일인으로 인정되는 기존회원이 다른 ID 로 회원가입 또는 중복가입한 경우
- xv. 본 약관, 기타 사업자가 정하는 규정 등에 반하여 회원 간 연락처를 교환하는 경우
- xvi. 선생님 회원이 사전 고지 없이 노쇼를 하는 경우
- c. 회원이 전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업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사업자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 및 대금 결제
제11 조(서비스 이용 신청)
- 1. 회원은 웹사이트 상에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사업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겠습니다.
- a.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b. 서비스 이용대금의 결제에 관한 사항
- c. 약관내용, 취소와 No show, 환급 등에 관한 동의사항 확인
- 2. 개인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때 서비스 이용 대금을 지급하여야 하고,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a.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b. 네이버페이 등 사업자가 이용 중인 간편결제
- 3. 선생님 회원에 대한 정산은 매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판매대금(제공한 서비스 유형과 시간에 따른 금액) 중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익월에 지정된 계좌로 현금 이체하여 지급합니다. 법인에 소속된 선생님 회원은 법인으로부터 개별적으로 정산을 받게 되며, 사업자는 법인에 대하여만 지급합니다.
제12 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1. 전조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사업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발송한 때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2.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a. 제5조 제2항 또는 제10조에 해당하는 경우
- b. 신청회원의 신청 목적이 서비스를 통한 획득한 정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유포하는 데 있다고 판단된 경우
- c. 선생님회원의 신청 목적이 서비스를 통한 획득한 정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유포하는 데 있다고 판단된 경우
- d.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경영상황 등 사업자 사정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e. 구매신청 고객이 회원 자격이 제한·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f. 관계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반하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제13조(청약확인 등)
- 1. 사업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에 관한 통지를 합니다.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상, 해당 신청시점에 이에 대한 통지 역시 실시간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업자는 서비스 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 조(할인쿠폰)
- 1. 할인쿠폰은 개인 회원에게 무상으로 발행되는 것으로 사업자는 개인회원이 할인쿠폰을 사이트에서 서비스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도록 그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구매가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 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 사업자는 할인쿠폰의 사용대상, 사용방법, 사용기간, 할인금액 등을 사이트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 3.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 4. 개인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5. 사업자는 개인 회원이 사업자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이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신청 철회)
- 1.사업자는 아래 각호의 경우를 서비스 이용 신청 철회로 규정합니다.
- a. 개인 회원이 '선생님 회원의 대화 수락' 이전에 서비스 신청을 취소한 경우
- b. 선생님 회원이 대화 요청시 거절의사를 표시한 경우
- c. 개인 회원 또는 선생님 회원이 No- show하는 경우
제16조(취소, 환급, 정산 등)
- 1.사업자는 회원이 아래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철회한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 신청을 철회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a. 개인 회원이 선생님 회원과의 대화진행 전 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개인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금액의 100%를 환급합니다. 이 경우 선생님 회원에게는 판매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b. 개인 회원이 선생님 회원과 대화를 시작한 후에는 100% 환불이 불가하며, 대화가 종료된 후에도 신청회원의 주관적인 상담 품질, 상담 내용 불만족 등의 사유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 i. 선생님 회원의 상담 기기 및 네트워크 에러로 인해 상담이 비정상 종료되어 신청회원이 상담 종료 후 5일 이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개인회원에게 결제금액 100%를 환불하고 선생님 회원에게는 판매대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ii. 사람인의 서버 및 기타 장애로 인해 상담이 비정상 종료되어 개인회원이 상담 종료 후 5일 이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개인 회원에게 결제금액 100%를 환불하고 선생님 회원에게도 판매대금을 전액 지급합니다.
- c. 개인회원이 상담 상품 구매 후 상담을 요청하였는데 선생님 회원의 No show 가 발생한 경우, 개인 회원에게 결제금액을 환불합니다.
- d. 개인회원이 선생님 회원과의 대화 도중 개인회원의 사유로 이탈한 경우 5분 이내에 접속 시 상담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단 5분 이내 접속하지 못한 경우 상담은 자동 종료되며 이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제17조(개인정보보호)
- 1. 사업자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재화 등의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2. 사업자는 회원가입시 계약이행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4. 사업자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사업자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소속·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언제든지 사업자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업자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업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 7. 사업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8. 사업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8조(사업자의 의무)
- 1. 사업자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사업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사업자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사업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5. 서비스 또는 사업자는 대화 참여자들 사이에서 공유되는 정보의 정확성 및 적법성을 담보하지 않고, 참여자들이 공유한 정보로 인해 발생한 제반 분쟁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다만 참여자들이 분쟁을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 외부의 중립적인 분쟁해결기관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의 의무)
- 1.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상대 회원 등으로부터 취득한 정보를 스피커폰 통화·라이브중계 등과 같이 이 약관 외의 방식으로 제3자에게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업자에 통보하고, 사업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a.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 또는 결제하거나 제공된 정보에 허위사실이 포함된 경우
- b. 서비스 등의 대금 및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c. 서비스 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다른 방식의 결제를 유도하거나 거래하는 일체의 경우 (연락처, 소셜계정, 이메일, 메신저, 블로그, 유튜브채널, 각종 URL활용 등) 및 이러한 외부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d. 다른 사람의 사업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e.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을 경우
- f.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 또는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관계에 있는 자와 일정한 관계에 있음에도 사업자에 이를 알리지 않는 경우
- g. 법령·계약·사회상규 등에 따라 타인의 기밀에 속하는 사항을 유출하거나 허위 사실을 적시하는 등의 방식으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h. 외설·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 또는 방식으로 메시지·화상·음성 등을 게시 또는 전달하거나 합리적인 이유 없이 유사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전달하는 경우
- i. 사업자가 제공한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이의제기 등으로 사업자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j. 선생님이 비밀로 보호하는 정보 혹은 외부 공개를 원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정보를 신청회원이 물어보거나 선생님이 답하는 행위
- k.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메모·녹취 또는 재가공하여 유포하거나 재가공하는 경우
- l. 동일·유사한 아이디, 닉네임 등의 회원정보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거나 실질적으로 동일인으로 인정되는 회원이 다른 ID 로 중복하여 가입한 경우
- m. 사업자로부터 서비스 제한,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n. 무단으로 사업자의 재화, 용역, 정보를 수집하거나 외부에 제출, 게시, 이용하여 사업자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o. 타 회원을 특정할 수 있는 정보를 요구하거나 타 회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한 경우
- p.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등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q. 제5조 제2항. 제 10 조 등 이 약관에 위반하는 행위
- r. 기타 위 각 조 위반에 준하는 행위
- 5.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법적 책임은 위반한 회원에게 귀속되고 사업자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6.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사업자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이 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 신청화면에서 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제20조(개인회원의 의무)
- 1. 개인 회원은 관계법령과 이 약관의 규정 및 기타 사업자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업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2. 개인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상담, 취업, 진로탐색 또는 사업자와 합의한 목적 이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a. 개인 회원이 서비스를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철회 또는 환불하는 행위
- b. 개인 회원이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c. 개인 회원이 선생님 회원과의 대화내용을 녹음하는 행위
- d. 개인 회원이 선생님의 개인 정보, 연락처, 비밀로 보호하는 정보 혹은 외부공개를 원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정보를 선생님에게 물어보는 행위
- 3. 개인 회원이 이 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개인 회원이 부담하고 사업자는 면책됩니다.
제 21 조(선생님 회원의 의무)
- 1. 선생님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사업자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업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선생님 회원은 이용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a. 선생님 회원이 서비스 요청을 받은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요청을 거부하는 행위
- b. 선생님 회원이 서비스의 목적에 반하여 부정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c. 선생님 회원이 개인 회원과의 대화내용을 녹음하는 행위
- d. 선생님 회원이 개인회원과의 대화내용을 메모·녹취 등으로 취득하여 제 3자와 공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e. 선생님 회원이 본인 외의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행위
- f. 선생님 회원의 개인정보, 연락처, 비밀로 보호하는 정보 혹은 외부공개를 원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정보를 서비스 제공 이용 중 제공하는 행위
- g. 선생님 회원이 정당한 이유에 대한 사전 고지 없이 통화를 거부하거나 No show 하는 행위
- 3. 선생님 회원이 이 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선생님 회원이 부담하며 운세내 선생님 리스트에서 숨김처리됩니다. 이와 관련한 책임에서 사업자는 면책됩니다.
제 22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1. 회원이 제공 또는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업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2.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사업자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제19조 제4항에 해당하거나 사업자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이에 관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자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 4. 콘텐츠 내용에 오자·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내용, 명백하게 허위의 사실에 기초한 내용 등 서비스의 방침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 사업자는 이를 언제든지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으로부터 권리침해 주장이 접수된 경우 사업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할 수 있으며, 삭제 혹은 비노출 처리 후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 같은 조치는 정보통신망법상 가능합니다.
제23조(콘텐츠의 권한 및 활용)
- 1.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는 익명으로 공개될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에 관하여 게시와 동시에 사업자는 회원으로부터 무상의 사용 허락을 취득합니다.
- 2. 회원이 입력한 콘텐츠(리뷰, 질문 등)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제외하고 익명화된 형태로 탈퇴 이후에도 삭제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자료 등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공개될 수 있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사업자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다음 각 호의 게시물을 사업자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마케팅 용도로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자는 게시물 이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고, 최대한 작성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1. 상담사 회원의 프로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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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원들간 또는 사업자와 회원간 평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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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조(광고주 및 연결사이트와의 관계)
- 1. 사업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사업자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처리방침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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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제26조(손해배상)
- 1. 사업자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사업자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업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사업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사업자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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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비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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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28조(고객센터)
- 1. 사업자는 회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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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9조(면책조항)
- 1. 사업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사업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초래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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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사업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초래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9조의 2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 사업자는 회원 상호간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일방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업자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2. 사업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구매 등 이용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담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3. 사업자는 회원이 게재하는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업자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0조(분쟁해결)
- 1. 사업자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사업자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하여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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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2024년 12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