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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등록 /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간편공고는 텍스트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공고 톤 설정 시 Chat GPT 와 사람인 AI가 설정한 조건 값에 맞춰 공고 맞춤형 정보를 자동 완성시켜줍니다.

    또한 공고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채용하고자하는 분야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위 내용처럼 간편 공고는 Chat GPT와 AI가 자동으로 공고 본문을 생성하는 [공고 자동 생성] 과 [직접 공고 입력]을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1. 공고 양식 선택]

    기업 홈 → [공고 등록] 클릭 → [간편 공고] 클릭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2-1. AI로 공고 생성]


    ● 전체 STEP -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설정 → 공고 톤 (격식있게/친근하게) 중 선택 → [공고 자동생성] 버튼 클릭 → [확인]버튼 클릭




    모집부문은 1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인공 지능 박데이터인 Chat GPT와 사람인 AI가 설정한 항목에 맞춰 여러개의 공고 본문을 생성하며, 생성까지 약 1분 이내의 시간 소요됩니다.

    AI 공고 본문에서 확인되는 화살표를 통해 생성된 여러개의 본문 내용 중 등록을 원하는 공고로 선택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공고 제목은 설정한 모집분야에 맞춰 자동 생성되며, 생성된 공고 제목과 본문 내용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2-1. 직접 입력으로 공고 등록] 


    ● 전체 STEP -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설정 → [직접 공고 입력] 버튼 클릭 → 공고 제목, 공고 본문 내용 입력



    모집부문은 1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공고 본문 양식에 대한 예시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해당 예시를 참고하여 공고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 본문에 입력한 경력, 학력은 '추가 정보' 항목에 자동 반영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3. 기업/근무 환경 이미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 채용하고자 하는 분야의 이미지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AI 자동 생성] 버튼 클릭 시 Chat GPT이 등록한 공고 타이틀에 맞춰 맞춤형 공고 이미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계정 기준, 일 최대 2회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 등록한 이미지는 등록한 모든 간편 공고와 기업정보의 사내 근무환경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4. 추가 정보]


    경력, 지원자 학력, 근무지역, 근무형태, 지원 접수기간, 지원 접수 방법을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지원 접수 방법] 항목에서 사람인 접수에 동의할 경우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 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 (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  '자동 통지/ 파기 시스템'은 [사림인 접수]와 '사람인의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5. 인사담당자/기업정보]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담당자 정보' 입니다.

    공고 진행을 담당하는 인사담당자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지원자 발생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지원자 알림 메일 발송됩니다.




    등록일 : 2022.01.28
    수정일 : 2024.08.23
    조회수 : 4,754


  • 공고 '수정, 복사, 마감, 삭제' 는 기업 my홈 > 공고 관리'를 통해 가능합니다. 

    PC에서도 공고(수정, 복사, 마감,삭제) 관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공고 관리(수정, 복사, 마감, 연장, 삭제) 방법 (클릭)



    [공고 관리 페이지 접속 방법]

    우측 상단[三] 터치 > 기업 my에서 [공고관리] 터치 





    [등록한 공고 수정 방법]


    공고 수정은 진행중, 대기중인 공고만 가능합니다.


    ● STEP - '진행중 또는 대기중'인 공고 명 터치 → [수정] 버튼 터치 → 내용 입력 후 [수정 완료] 버튼 터치 












    [공고 복사 방법]


    공고 복사는 진행 중, 대기중, 마감된 상태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 STEP - '진행중' 인 공고 터치 → [복사] 버튼 터치 → 내용 입력 후 [복사 완료] 버튼 터치 

    ※ 진행중인 공고 제목과 동일제목으로 입력 시 등록 불가하기에 다른 제목으로 입력해 주세요.











    [공고 마감하는 방법]


    진행중, 대기중인 공고만 마감할 수 있습니다.


    ● STEP - '진행중' 인 공고 터치 → [마감] 버튼 터치  '마감하시겠습니까? 팝업 노출되며, 이때 [확인] 버튼 터치







    [공고 연장하는 방법]


    마감된 공고는 접수기간 마감일을 연장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 최초 공고 등록한 날로부터 최대 게재일 (60일) 동안만 연장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진행 중인 공고와 대기 중인 공고는 [연장하기] 버튼이 아닌 [수정하기] 버튼으로 노출됩니다.


    ● STEP - '마감'된 상태인 공고 터치 → [연장하기] 버튼 터치 → 내용 수정 및 접수기간 마감일 연장 후 [연장완료] 버튼 터치











    [공고 삭제 방법]

    마감된 공고만 삭제 가능합니다.

    따라서, 삭제를 원하는 공고가 있다면 해당 공고 마감한 뒤 삭제해 주세요.







    등록일 : 2020.01.08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3,509


  • 간편하게 템플릿 공고를 등록할 수 있도록 4개의 공고 등록 STEP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C에서 공고 등록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템플릿 공고' 등록하는 방법 (클릭)





    [공고 등록 페이지 접속 경로] 


    우측 상단 [三] 터치 > 기업 MY홈 에서 [공고 관리] 터치 > [공고 등록하기] 버튼 터치





    [템플릿 공고 등록 : STEP1~ STEP4]


    [STEP1 - 인사담당자 정보 입력]


    ● STEP -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주소, 근무지역 입력 → [다음단계] 버튼 터치 


    공고에서 담당자 정보 중 노출을 원치 않는 항목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등) 이 있다면, 해당 항목 바로 아래 '비공개'에 체크해 주세요.







    [STEP2 - 모집분야 설정]


    ● STEP1 - '직종(직무.직업) 선택 후 → 모집분야, 경력 여부 설정  [다음단계] 버튼 터치 


    1개의 공고에 1개의 모집분야만 등록 가능합니다.

    1개 이상의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해당 공고에 유료상품을 적용해야지만 게재 가능합니다.


    직종(직무.직업) 선택은 최대 30개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모집 인원수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면 0명으로 설정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경력 여부에서 경력무관 선택할 경우 '신입지원 가능'도함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근무 부서 등 입력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 STEP2 를 참고해 주세요.







    ● STEP2 - '[추가 입력] 버튼 터치 → 주요 업무, 근무부서, 직급/직책, 전공/학과 등 설정  [다음단계] 버튼 터치 


    * [추가 입력] 을 통해 등록 가능한 항목 

    - 주요 업무, 근무부서, 직급/직책, 전공/학과, 보유 역량, 외국어, 자격증 항목


    근무부서명이 명확하면 적합한 인재의 지원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STEP3 - 근무형태 , 급여 선택]


    ● STEP - 근무형태 선택  [선택완료] 버튼 터치 → 급여 설정 후 [마지막 단계] 버튼터치


    정규직,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하시면 수습기간 및 계약기간이 있을경우 개월 수 입력해주세요

    ※ 정규직, 계약직, 인턴직, 프리랜서 등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급여는 연봉으로 선택 후 해당구간을 설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급여 등록 시 '면접 후 결정'으로 설정 할 수있습니다.








    [STEP4 - 접수기간, 접수방법, 전형절차, 채용제목 설정]


    ● STEP - 접수방법, 전형절차, 채용제목 설정  [공고 등록 완료] 버튼 터치


    첨부양식(자사 양식)의 경우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가능한 파일 용량은 최대 5MB 이며, 

    등록가능한 파일 형식 및 확장자는 아래 참고 해주세요


    등록가능한 파일 형식

    - 문서파일 : hwp, doc, docx, ppt, pptx , pdf , xis, rtf, gul

    - 압축파일 : zip, aiz, rar, lzh, arj, egg, tar, sit

    이미지 및 플레시 파일 : jpg, gif, png, psd, fla, ai, jpeg, tif, tiff, pcx, swf


    ※ 사람인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안심 보장 시스템을 동의한 경우

    서류 전형 후 입사지원자 관리, 면접 관리는 물론 채용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보고서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공고에 전형절차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비공개'에 체크해 주세요.

    전형절차 추가 등록을 원한다면, [+전형절차] 버튼을 터치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된 전형절차 순서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순서 변경] 버튼을 터치하여 변경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일 : 2019.01.28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5,641
  • 채용공고 등록은 양식 (간편 공고 / 템플릿 공고) 에 따라 등록하는 단계가 달라집니다.

    템플릿 공고는 '모집분야, 지원 자격/근무 조건, 채용절차, 인사담당자/ 기업 정보 , 템플릿 설정'을 등록해야 되는 단계가 있습니다.


    간편 공고 양식으로 등록을 원한다면,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간편 공고' 등록하는 방법 (클릭)





    [채용공고 등록 방법1: 공고 양식 선택]

    기업 홈 > [공고 등록] 클릭 > 양식 선택 항목에서 [템플릿 공고] 클릭


    [채용공고 등록 방법2: 채용 등록]


    [채용등록2-1: 모집분야]


    '직무.직업'에 선택한 직무는 지원자들이 '직업별' 페이지(클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직무 검색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을 통해서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 방법은 ' 직무.직업' 항목에 [+선택] 버튼 클릭 후  등록하고자 하는 직무 입력 한뒤  
    '찾는 직무 키워드가 없다면? 000로 직접 등록하기 > '문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모집분야에는 채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할 수록 인재가 지원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세히 작성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모집분야는 1개의 공고에 1개만 등록할 수 있으며 2개 이상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유료상품 결제 후 적용 시 공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작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분야 입력, 추가하는 방법 (클릭)


    주요 항목은 '템플릿 공고'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주요 항목 등록을 원한다면  모집분야 항목 중 항목 추가에 [주요 항목]을 추가하여 작성해 주세요.





    [채용등록2-2: 지원 자격/근무 조건]




    지원자에 학력, 연봉, 근무형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지원 자격/근무 조건' 입니다. 

    [근무형태]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한 경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지 선택해주세요.

    [인근 지역], [근무요일] , [출퇴근 시간] 항목 추가하여 등록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근무지역]은 위 이미지처럼 박스를 클릭하면, 주소를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해당 팝업창을 통해 주소 입력 후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한 근무 지역 수정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공고에 등록된 근무지역(인근지역) 수정, 추가하는 방법 (클릭)





    [채용등록2-3: 채용절차, 인사담당자/기업정보]



    접수 기간, 접수 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채용절차]입니다.


    지원접수방법에는 사람인 접수, 홈페이지 접수, 우편 접수, 방문 접수, 전화 접수, 팩스 접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접수를 선택하면,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통지/파기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은 [사람인 접수]와 '사람인의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는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에게 지원을 받는 서류는 '사람인 인·적성검사', '사전인터뷰', '참고자료', '직접입력'이 있습니다.


    참고자료에는 기업설명에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면 지원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의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인적성검사나 사전인터뷰 등을 첨부하지 않아도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인사담당자/기업정보'입니다.

    공고 담당자분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업종은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담자 톡 등록을 원한다면 '인사담당자/기업 정보'에서 [인담자 톡] 추가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용등록 2-4: 템플릿설정]


    위와 같이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하면, '입력하신 내용이 템플릿에 반영됩니다.

    '템플릿 추천'을 통해 원하는 템플릿 디자인을 선택하여 등록해 주세요.


    ※ 공고 등록 이후 내용 등 수정하게 될 경우,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해야 수정한 내용으로 반영됩니다.


    템플릿 반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디자인 템플릿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이용하나요?(클릭)





    [채용등록 2-5: 공고 등록 전 확인하기]




    [공고 등록하기] 버튼 클릭 시 공고 등록 전 확인하기의 팝업창이 노출될 것입니다.

    해당 팝업창에 확인되는 내용 모두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단계 '채용 공고 효과 높이기'로 이동합니다.





    [채용공고 등록 방법3: 채용공고 효과 높이기]




    '채용 공고 효과 높이기'는 회원님의 공고가 더 효율적으로 지원자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설정 단계입니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하단 [더 다양한 채용상품을 둘러보실래요?]를 클릭하면, 채용 상품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어져 다양한 채용광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채용 공고를 등록하길 원하시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중복 공고 등록 시 모니터링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사람인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1.14
    수정일 : 2024.08.28
    조회수 : 64,450
  •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공고 특징>

    1. 사람인 기업회원이면 공고 등록 가능

    2. 최대 5개까지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유료 공고 특징> 

    1. 무료로 등록한 공고에 유료 상품(지면 광고, 메인광고 등)을 구매 후 적용

    2. 무제한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 유료 공고를 이용하면 차별화 된 위치(페이지 상단 등)에 다양한 디자인 효과가 적용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구직자에게 채용공고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이 적용된 채용공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별,직업별 카테고리]








    [사이트 메인 페이지]











    등록일 : 2003.12.05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41,583

유료 서비스 / 결제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세금계산서 발행은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진행 시에만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상품 구매 및 입금 즉시 세금계산서가 청구발행 되며 

    결제완료 메일을 통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고 있으니 메일 내용도 함께 참고해 주세요.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는 결제하기 단계에서 직접 입력,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결제 증빙 발급 상세 안내 보러가기(클릭)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 입력하는 방법]


     전체 STEP -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클릭 → 자동으로 등록 된 정보 확인 → 결제 동의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 세금계산서 정보 수정은 해당 영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조회하는 방법]


     전체 STEP - 로그인 하여 우측 상단에 [三] 아이콘 클릭 → 상품.결제관리 항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클릭→ [보기] 클릭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4.08.13
    조회수 : 8,353

인재풀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후보자가 작성한 이력서의 인재정보 등록할 때 비공개 설정을 한 경우이력서 내 연락처를 통한 연락은 어렵습니다. 

    후보자는 자신의 이력서 내 연락처(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홈페이지, 핸드폰) 중 원하는 항목만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후보자와 직접 대화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후보자에게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클릭)



    개인회원이 비공개 처리한 정보는 마스킹 표기(***)가 아니라 '비공개'로 표기되니 참고하여  서비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개된 이력서는 전화번호,이메일,핸드폰 번호 중 1개는 반드시 공개가 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비공개된 연락처가 아닌, 공개된 연락처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재풀 제안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개인회원이 직접 비공개로 설정한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확인하실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09
    수정일 : 2024.06.02
    조회수 : 12,803

회원, 기업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재무 정보 등 삭제를 원하는 정보는 '기업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해 삭제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삭제(비노출) 요청방법]


    ●  전체 STEP 오른쪽 상단 기업명 클릭 → [기업정보 관리] 클릭 → [대표 기업정보] 클릭 ' 수정/삭제 요청' 항목에서 요청자 정보 입력→ [파일선택] 후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으신'사업자등록증명원' 첨부 → 삭제(비노출) 원하는 항목 입력 및 선택 → 개인정보 수집 동의  [요청하기] 클릭












    기업정보 전체 삭제 요청을 원한다면,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되는 것처럼 [기업정보 전체 삭제] 체크해 주세요.




    추가로 말씀드리면, 사람인에서는 오픈 API를 통해 정보들을 공개하고 있으며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사람인 내 유효한 웹페이지를 모두 수집해서 웹문서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정보, 마감된 공고 등도 일부 노출이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업 정보 웹문서 제외 요청을 원한다면, 먼저 기업 정보가 전체 삭제(비공개) 되어야지만, 포털사이트 측으로 삭제 요청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기업 정보 관리 페이지를 통해 기업 정보 전체 삭제 요청 후 포털사이트에 웹문서 삭제 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로 많이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별 웹문서 삭제 요청 링크입니다.


    ※ 단, 각종 포털사이트에 웹문서 삭제 요청을 하시더라도 100% 삭제 보장은 어려운 점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8.11.22
    수정일 : 2024.08.22
    조회수 : 14,385
  • 기업회원과 개인회원의 회원가입 절차 및 인증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전환 불가합니다.

    기존의 기업회원 계정 탈퇴를 먼저 진행한 후 새로운 ID로 개인회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탈퇴를 하시면 지금까지 회원활동을 하셨던 모든 내역들이(채용공고, 지원자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내역 등) 즉시 삭제 처리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6.02
    조회수 : 3,463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사업자등록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2. 휴대폰 번호로 찾기 : [휴대폰 본인 인증] 버튼 클릭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다음] 클릭

    계정에 등록된 인사담당자 정보로 본인 인증 진행해 주세요.

    3.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담당자명(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 아이디 변경은 불가하기에 반드시 변경이 필요하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탈퇴 후 다시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또는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기업명, 아이디,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치한 정보가 없을 경우 일치하는 ID가 없다는 안내문구가 표기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이디 찾기'부터 하신 후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내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인증 선택 : 사업자번호 입력 > [휴대폰 본인 인증] 버튼 클릭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2. 내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 인증 선택 : 사업자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위와 같이 본인 인증 성공했다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재설정 후 이용해 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신고]





    ID, 이름(담당자명),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최근 90일 이내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첨부해주시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10.02
    조회수 : 4,551
  • 기업 로고는 기업 계정에 로그인하여 등록 및 수정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파일형식(jpg, jpeg, gif, png), 최대용량(1MB) 등의 기준에 맞춰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 기업 로고 등록 방법]


     전체 STEP [기업정보 관리] 클릭 → [대표 기업정보] 클릭 → [등록/수정] 클릭 → 로고 등록 진행






    [공고 내 기업정보 로고 등록 방법]


     전체 STEP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 [통합관리] 또는 [별도 관리] 클릭 → [등록/수정] 클릭  로고 등록 진행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8.14
    조회수 : 3,096
  •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의 [기업정보 수정이 필요해요] 버튼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 STEP -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 [ 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 또는 [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클릭







    [1.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 


    사람인 기업정보 관리에서 수정하기는 대표 기업정보와 공고 내 기업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 기업정보 : 기업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기업 정보

    공고 내 기업정보 : 등록한 공고 페이지 하단에 확인되는 기업정보 


    기업정보는 항목별로 직접 수정하거나, 사람인으로 수정/ 삭제요청 해야 하는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원수는 다른 기업 정보와는 별개로, 국민연금 출처 데이터로 국민연금 납부 인원을 기준으로 카운팅 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측에서도 수정은 불가하며 사람인에서 비노출 처리만 가능합니다.

    사원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1-2. 대표 기업 정보 수정 - 수정/삭제 요청]에서 확인되는 내용처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대표 기업정보 수정 - 직접 수정]


    - 기업 로고, 복리후생, 기업 소개 등 직접 입력을 통해 수정 가능


    직접 입력을 통해 수정한 경우 즉시 기업정보페이지에 반영됩니다.



    ● 전체 STEP - [대표 기업정보] 클릭  수정하고자 한 항목 내용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 클릭 







    기업정보 수정 방법은 기업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출처 표기에 따라 기업정보 수정 방법이 달라집니다.

    기업 소개에 확인되는 주소, 업종, 대표자 명 등 출처가 '기업 직접 입력'이라면 대표 기업 정보 수정에서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가 'NICE 평가 정보'로 확인되는 경우 가장 하단에 확인되는 내용처럼

    주소, 대표자명, 설립 일자, 연혁, 계열사, 재무정보 등 수정 요청은 [NICE에서 기업 정보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1-2. 대표 기업정보 수정 - 수정/ 삭제요청]


    - 항목 별 삭제처리 등, 브랜드 명, 기업형태 등 수정요청 가능


    기업정보 수정/ 삭제요청 시 최근 90일 이내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서류를 필수로 첨부해 주셔야 됩니다.

    요청 후 영업일 기준 1~3일 이후 사이트에 반영됩니다.


    ● 전체 STEP - 수정 필요한 항목 내용 입력 → 기업 증빙 자료 항목 [파일 선택] 클릭  사업자등록증명원 서류 첨부  [확인] 클릭  [요청하기] 버튼 클릭




    공고 내 기업정보는 아래와 같이 통합 관리 또는 별도 관리를 통해 관리할 수있습니다.





    [1-3. 공고 내 기업정보 - 통합 관리]


    - 기업명 (수정 요청), 로고 (직접 수정) 가능


    대표 기업정보에 등록한 내용과 연동되어 기업정보 페이지와 동일한 정보가 공고 하단 기업정보에서도 표기됩니다.


    ● 전체 STEP -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통합 관리] 클릭  수정하고자한 항목 내용 입력 후 [등록/수정] 버튼 클릭







    [1-4. 공고 내 기업정보 - 별도 관리]


    - 기업명 (수정 요청), 대표 자명 , 재무정보, 설립일 등 (직접 수정) 가능


    대표 기업정보와 연동 되지 않는 정보로 주기적으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해 주셔야 됩니다.


    ● 전체 STEP - [공고 내 기업정보] 클릭  [별도 관리] 클릭  수정하고자한 항목 내용 입력 후 [저장하기] 버튼 클릭







    기업정보 페이지에서 출처가 'NICE 평가정보'로 확인되는 항목 수정은 아래와 같이 수정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체 STEP - 기업정보 페이지 가장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클릭






    [2.NICE에서 기업정보 수정하기] 


    ● 전체 STEP - 기업정보 및 수정 항목 입력  발급 번호 입력  인증 및 제출  완료




    발급 번호 입력이란?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에 기재된 발급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재무제표 수정 요청 시 발급 받은 표준 재무제표증명원에 기재된 발급번호도 함께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사업자번호는 고유번호로 변경 업무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기존 아이디는 탈퇴 후 새로운 사업자 정보로 가입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아이디 탈퇴할 경우 기존에 이용했던 내역은 모두 삭제되어 복구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 기업정보 수정은 [기업정보 관리]페이지에서도 수정 가능합니다.


    ※ 사람인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일 경우

    기업정보 페이지 하단 [기업정보 수정 필요해요] 클릭 > [사람인에 1:1문의하기] 클릭 > 수정하고자하는 내용과 함께 최근 90일 이내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7.31
    조회수 : 44,167

회원가입 / 탈퇴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문자 수신이 안될 경우에는 아래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휴대폰 재부팅 

    문자 수신 문제는 통신사와 디바이스간 연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재부팅을 진행하시면 문자 수신이 정상화 되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휴대폰 재부팅 먼저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스팸차단 설정 확인 

    인증 문자는 사람인 알림톡 으로 발송됩니다. 사람인 알림 톡을 차단할 경우, 해당 연락처로 가입된 카카오 계정이 없을 경우 

    SMS 문자로 발송되며, 인증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다면 인증 문자 발송 번호(02-2025-4733)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6.02
    조회수 : 8,492
  •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은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가입과 동시에 채용정보 등록, 입사지원자 관리, 인재정보 상품 이용 등 사람인의 기업회원 유·무료서비스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고 등록도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방법 

    1. [회원가입] 버튼 클릭 > [기업회원] 클릭

    2. 기업명, 대표자명, 업종, 사용할 ID, 비밀번호 등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 버튼 클릭


    아래 회원가입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 바로가기 (클릭)


    회원가입 시 최근 90일 이내 발급 받은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은 홈택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클릭)


    일반 / 파견/ 헤드 기업에  따라 추가 서류 제출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현재 이용중인 계정 이외의 회사 계정을 추가 가입을 원한다면 (다른 인사담당자가 이용)  멤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멤버 가입 방법 관련하여 아래 도움말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세요.

    ☞ 멤버 초대하는 방법 (클릭)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4.07.22
    조회수 : 13,139
  • 기업회원 탈퇴를 하면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 진행 내역 등이 즉시 삭제되고, 구매하셨던 잔여 상품이 모두 소멸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탈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가입 탈퇴 방법 


    1. 로그인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2. 상단 기업회원 탈퇴 클릭

    3. 페이지 하단 [모든 회원 혜택 포기하고 탈퇴하기] 클릭

    4. 탈퇴사유 작성 후 [탈퇴 완료하기] 클릭


    회원 탈퇴 시 점핏, 리버스 구인 이력이 모두 삭제됩니다.

    점핏의 경우 진행 중인 공고가 있을 경우, 확인하지 않은 지원자가 있는 경우 탈퇴가 불가하며,

    리버스의 경우 워크스페이스 참여 멤버가 있는 경우 소유자 권한 위임 후 탈퇴 가능합니다.

    또한 리버스의 평가 중 후보자가 있는 경우 탈퇴 불가합니다.


    - 탈퇴 사유 선택 및 의견 작성해주시면 저희 사람인 서비스 개선에 반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희 사람인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10.02
    조회수 : 24,510
  • 기업회원 가입은 담당자 개인 인증,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필수입니다.


    아래 필수 조건을 먼저 준비하신 후 회원가입 진행해 주세요.



    1. 개인 인증 

    휴대폰 번호 인증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휴대폰 인증 : 국내 휴대폰 번호 이용


    2.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올해 발급받은 해외 사업자등록증(서류 내 회사명, 대표자명, 주소 必) 을 첨부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로 회원가입 문의해 주시면, 검토 후 가입 가능한 임시 사업자등록번호를 회신드립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6.02
    조회수 : 5,534

지원자 관리 / 면접 관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자의 이력서 열람하는 방법은 '지원자 관리 페이지'와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이력서 확인하는 방법]


     전체 STEP  확인할 채용공고의 [지원자 N 명] 클릭 →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해당 지원자 클릭 




    이전 지원했던 지원자 확인하는 방법은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최근 지원 이력 있음 태그가 해당 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 알림메일을 통해 지원자 이력서 확인하는 방법]


     전체 STEP [입사지원서 보기] 클릭 → 로그인 후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이력서 열람 




    ※ '사람인 온라인 접수'인 경우가 아닌 지원 접수 방법(우편, 방문, 전화, FAX) 입사지원 알림메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채용공고 마감 후 90일 동안 마감한 채용공고의 지원자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단, 90일이 지나면 지원자관리 리스트는 유지되지만 이력서를 열람할 수는 없으며, 

    1년이 지나면 모든 지원자 관리 데이터(지원자 수, 지원자 리스트 등)가 삭제됩니다.  


    등록일 : 2017.08.23
    수정일 : 2024.08.14
    조회수 : 16,823
  •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지원자 삭제 가능하며, 삭제한 지원자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 삭제하는 방법] 


     전체 STEP 지원자 리스트에서 삭제 원하는 지원자 우측의 [...] 부분으로 마우스 이동 > 삭제(쓰레기통) 아이콘 클릭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만 이동하면 삭제, 차단 아이콘이 제공됩니다.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삭제한 지원자의 이력서는 '삭제 지원자'로 분류되어 제외 지원자에 포함됩니다. 

    삭제한 지원자 복구는 '삭제한 지원자' 분류에서 복구할 지원자를 선택하고 [삭제취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삭제한 지원자 확인 및 복구 방법] 


     전체 STEP [제외 지원자 보기]에서 [삭제 지원자] 클릭 → 복구할 지원자 선택 → [삭제 취소] 버튼 클릭

















    등록일 : 2017.07.21
    수정일 : 2024.10.17
    조회수 : 5,385

인적성검사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기업이 채용 시 활용하는 '기업용 서비스'로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가 검사를 완료하면 바로 검사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노 검사 내의 순위는 검사 종료 2시간 후에 일괄 산정이 완료돼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결과 확인 방법]

    1. 기업 홈 → 상단 [인적성 평가] 버튼 클릭

    2.  [검사 관리] 클릭 → 응시완료에서 [00명] 클릭  [결과서 보기] 클릭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4.08.14
    조회수 : 21,818
  • 검사 신뢰성을 위해 응시자의 검사 로그인 횟수는 2회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응시자가 2회 이상 즉 3회째 로그인 시 인사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초기화 요청을 할 수 있는 팝업이 뜨고,

    해당 팝업을 통해 응시자는 인사담당자에게 응시 횟수 초기화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접속횟수를 초과한 응시자가 있다는 안내 이메일을 받아보셨다면, '검사 관리를 통해 직접 응시횟수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접속횟수 초기화 방법]


    1. 기업 홈  상단 [인적성 평가 ] 클릭 → [검사 관리] 클릭

    2. 인적성검사 명 확인 후 [전체 인원] 버튼 클릭  초기화 요청 항목에 [00명] 클릭  응시자 확인 하여 [초기화] 버튼 클릭


    초기화 후 응시자는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가능하며, 이전에 응시했던 문제에 이어서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4.08.14
    조회수 : 23,785
  •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인적성검사(SIAT)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활용하시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할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1. 성격 결함자 사전 검출(Screening) 

    성격 결함자와 직무적응력이 떨어진 응시자 사전 발견 Screening 

    (정서불안정성, 충동성, 부적응성/비사교성) 



    2. 면접오류 가능성 최소화(Interview) 

    인물 이미지 사전 탐색,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면접질문 사전 준비 



    3. 적재적소 인력배치(Allocation) 

    경영정보 및 효율적인 인사 배치활용 - 장래 업적 예측, 적성에 적합한 합리적 인사 배치 



    4. 교육/연수/훈련시 활용(Training) 

    성격유형별, 직무능력별, 적성별로 집단을 그룹핑 하여 교육/훈련/연수 프로그램 구성함으로써 교육효과 제고







    인적성검사 활용법 








    등록일 : 2017.07.13
    수정일 : 2024.05.20
    조회수 : 4,721

계정통합 자주 묻는 질문 더보기

  • 24년 9월 26일부터 사람인 내 모든 서비스 로그인 방식이 사람인 통합계정 로그인으로 변경됩니다.
    사람인 계정 하나로 점핏, 리버스 등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계정 통합 후에도 기존 서비스 이용 기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하나의 사람인 계정에 각각 하나의 점핏, 리버스 계정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후에는 통합 취소가 어려우니 신중히 계정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4.08.08
    수정일 : 2024.08.27
    조회수 : 100
  • 24년 9월 26일부터 점핏, 리버스 로그인 방식이 사람인 통합계정 로그인 방식으로 통합됩니다.
    통합하지 않은 점핏, 리버스 계정은 사람인 계정과 통합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등록일 : 2024.08.08
    수정일 : 2024.08.27
    조회수 : 86
  • 통합 후에도 기존 점핏, 리버스 계정의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통합 전 계정에서 이용하던 공고 등록, 지원자 관리 기록 등 모든 서비스는 유지되니 안심하고 통합해 주세요.

    등록일 : 2024.08.08
    수정일 : 2024.08.27
    조회수 : 109
  • 기업정보 도용 및 허위정보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직업안정법 시행령 제 28조에 따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통한 기업신원 확인 후 사람인 서비스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점핏에서 사업자등록증으로 기업인증을 마친 기업은
    계정 통합 최초 완료 회원의 계정 통합 시점으로부터 30일 동안 임시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 사업자등록증명원으로 재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재인증이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업인증 하러가기


    등록일 : 2024.08.08
    수정일 : 2024.08.27
    조회수 : 146
  • 사람인 마스터의 초대를 받지 않고 점핏 또는 리버스 관리자를 통해 사람인 통합 멤버 초대를 받아 가입하신 경우에
    초대받은 서비스(점핏 또는 리버스)는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람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람인 마스터 회원의 사람인 이용 승인이 필요합니다.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양해 바랍니다.

    등록일 : 2024.08.08
    수정일 : 2024.08.27
    조회수 :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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