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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채용정보 등록 / 관리 자주 묻는 질문

  • 간편공고는 텍스트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공고 톤 설정 시 Chat GPT 와 사람인 AI가 설정한 조건 값에 맞춰 공고 맞춤형 정보를 자동 완성시켜줍니다.

    또한 공고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하여 채용하고자하는 분야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위 내용처럼 간편 공고는 Chat GPT와 AI가 자동으로 공고 본문을 생성하는 [공고 자동 생성] 과 [직접 공고 입력]을 통해 등록 가능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1. 공고 양식 선택]

    기업 홈 → [공고 등록] 클릭 → [간편 공고] 클릭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2-1. AI로 공고 생성]


    ● 전체 STEP -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설정 → 공고 톤 (격식있게/친근하게) 중 선택 → [공고 자동생성] 버튼 클릭 → [확인]버튼 클릭




    모집부문은 1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인공 지능 박데이터인 Chat GPT와 사람인 AI가 설정한 항목에 맞춰 여러개의 공고 본문을 생성하며, 생성까지 약 1분 이내의 시간 소요됩니다.

    AI 공고 본문에서 확인되는 화살표를 통해 생성된 여러개의 본문 내용 중 등록을 원하는 공고로 선택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공고 제목은 설정한 모집분야에 맞춰 자동 생성되며, 생성된 공고 제목과 본문 내용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2-1. 직접 입력으로 공고 등록] 


    ● 전체 STEP - 모집부문, 직무, 직업, 업종 설정 → [직접 공고 입력] 버튼 클릭 → 공고 제목, 공고 본문 내용 입력



    모집부문은 1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공고 본문 양식에 대한 예시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해당 예시를 참고하여 공고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 본문에 입력한 경력, 학력은 '추가 정보' 항목에 자동 반영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3. 기업/근무 환경 이미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 채용하고자 하는 분야의 이미지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AI 자동 생성] 버튼 클릭 시 Chat GPT이 등록한 공고 타이틀에 맞춰 맞춤형 공고 이미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계정 기준, 일 최대 2회까지 생성 가능합니다.


    ※ 등록한 이미지는 등록한 모든 간편 공고와 기업정보의 사내 근무환경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 4. 추가 정보]


    경력, 지원자 학력, 근무지역, 근무형태, 지원 접수기간, 지원 접수 방법을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지원 접수 방법] 항목에서 사람인 접수에 동의할 경우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 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 (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  '자동 통지/ 파기 시스템'은 [사림인 접수]와 '사람인의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간편 공고 등록 방법 :5. 인사담당자/기업정보]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담당자 정보' 입니다.

    공고 진행을 담당하는 인사담당자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지원자 발생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지원자 알림 메일 발송됩니다.




    등록일 : 2022.01.28
    수정일 : 2024.08.23
    조회수 : 4,848


  • 공고 '수정, 복사, 마감, 삭제' 는 기업 my홈 > 공고 관리'를 통해 가능합니다. 

    PC에서도 공고(수정, 복사, 마감,삭제) 관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공고 관리(수정, 복사, 마감, 연장, 삭제) 방법 (클릭)



    [공고 관리 페이지 접속 방법]

    우측 상단[三] 터치 > 기업 my에서 [공고관리] 터치 





    [등록한 공고 수정 방법]


    공고 수정은 진행중, 대기중인 공고만 가능합니다.


    ● STEP - '진행중 또는 대기중'인 공고 명 터치 → [수정] 버튼 터치 → 내용 입력 후 [수정 완료] 버튼 터치 












    [공고 복사 방법]


    공고 복사는 진행 중, 대기중, 마감된 상태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 STEP - '진행중' 인 공고 터치 → [복사] 버튼 터치 → 내용 입력 후 [복사 완료] 버튼 터치 

    ※ 진행중인 공고 제목과 동일제목으로 입력 시 등록 불가하기에 다른 제목으로 입력해 주세요.











    [공고 마감하는 방법]


    진행중, 대기중인 공고만 마감할 수 있습니다.


    ● STEP - '진행중' 인 공고 터치 → [마감] 버튼 터치  '마감하시겠습니까? 팝업 노출되며, 이때 [확인] 버튼 터치







    [공고 연장하는 방법]


    마감된 공고는 접수기간 마감일을 연장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 최초 공고 등록한 날로부터 최대 게재일 (60일) 동안만 연장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진행 중인 공고와 대기 중인 공고는 [연장하기] 버튼이 아닌 [수정하기] 버튼으로 노출됩니다.


    ● STEP - '마감'된 상태인 공고 터치 → [연장하기] 버튼 터치 → 내용 수정 및 접수기간 마감일 연장 후 [연장완료] 버튼 터치











    [공고 삭제 방법]

    마감된 공고만 삭제 가능합니다.

    따라서, 삭제를 원하는 공고가 있다면 해당 공고 마감한 뒤 삭제해 주세요.







    등록일 : 2020.01.08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3,564


  • 간편하게 템플릿 공고를 등록할 수 있도록 4개의 공고 등록 STEP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C에서 공고 등록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템플릿 공고' 등록하는 방법 (클릭)





    [공고 등록 페이지 접속 경로] 


    우측 상단 [三] 터치 > 기업 MY홈 에서 [공고 관리] 터치 > [공고 등록하기] 버튼 터치





    [템플릿 공고 등록 : STEP1~ STEP4]


    [STEP1 - 인사담당자 정보 입력]


    ● STEP -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주소, 근무지역 입력 → [다음단계] 버튼 터치 


    공고에서 담당자 정보 중 노출을 원치 않는 항목 (담당자 이름, 담당자 연락처 등) 이 있다면, 해당 항목 바로 아래 '비공개'에 체크해 주세요.







    [STEP2 - 모집분야 설정]


    ● STEP1 - '직종(직무.직업) 선택 후 → 모집분야, 경력 여부 설정  [다음단계] 버튼 터치 


    1개의 공고에 1개의 모집분야만 등록 가능합니다.

    1개 이상의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해당 공고에 유료상품을 적용해야지만 게재 가능합니다.


    직종(직무.직업) 선택은 최대 30개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모집 인원수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다면 0명으로 설정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경력 여부에서 경력무관 선택할 경우 '신입지원 가능'도함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근무 부서 등 입력을 원한다면, 바로 아래 STEP2 를 참고해 주세요.







    ● STEP2 - '[추가 입력] 버튼 터치 → 주요 업무, 근무부서, 직급/직책, 전공/학과 등 설정  [다음단계] 버튼 터치 


    * [추가 입력] 을 통해 등록 가능한 항목 

    - 주요 업무, 근무부서, 직급/직책, 전공/학과, 보유 역량, 외국어, 자격증 항목


    근무부서명이 명확하면 적합한 인재의 지원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STEP3 - 근무형태 , 급여 선택]


    ● STEP - 근무형태 선택  [선택완료] 버튼 터치 → 급여 설정 후 [마지막 단계] 버튼터치


    정규직,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하시면 수습기간 및 계약기간이 있을경우 개월 수 입력해주세요

    ※ 정규직, 계약직, 인턴직, 프리랜서 등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급여는 연봉으로 선택 후 해당구간을 설정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급여 등록 시 '면접 후 결정'으로 설정 할 수있습니다.








    [STEP4 - 접수기간, 접수방법, 전형절차, 채용제목 설정]


    ● STEP - 접수방법, 전형절차, 채용제목 설정  [공고 등록 완료] 버튼 터치


    첨부양식(자사 양식)의 경우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가능한 파일 용량은 최대 5MB 이며, 

    등록가능한 파일 형식 및 확장자는 아래 참고 해주세요


    등록가능한 파일 형식

    - 문서파일 : hwp, doc, docx, ppt, pptx , pdf , xis, rtf, gul

    - 압축파일 : zip, aiz, rar, lzh, arj, egg, tar, sit

    이미지 및 플레시 파일 : jpg, gif, png, psd, fla, ai, jpeg, tif, tiff, pcx, swf


    ※ 사람인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안심 보장 시스템을 동의한 경우

    서류 전형 후 입사지원자 관리, 면접 관리는 물론 채용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보고서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공고에 전형절차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비공개'에 체크해 주세요.

    전형절차 추가 등록을 원한다면, [+전형절차] 버튼을 터치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된 전형절차 순서를 변경하고자 한다면, [순서 변경] 버튼을 터치하여 변경하여 등록해 주세요.




    등록일 : 2019.01.28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5,736
  • 채용공고 등록은 양식 (간편 공고 / 템플릿 공고) 에 따라 등록하는 단계가 달라집니다.

    템플릿 공고는 '모집분야, 지원 자격/근무 조건, 채용절차, 인사담당자/ 기업 정보 , 템플릿 설정'을 등록해야 되는 단계가 있습니다.


    간편 공고 양식으로 등록을 원한다면,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간편 공고' 등록하는 방법 (클릭)





    [채용공고 등록 방법1: 공고 양식 선택]

    기업 홈 > [공고 등록] 클릭 > 양식 선택 항목에서 [템플릿 공고] 클릭


    [채용공고 등록 방법2: 채용 등록]


    [채용등록2-1: 모집분야]


    '직무.직업'에 선택한 직무는 지원자들이 '직업별' 페이지(클릭)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직무 검색되지 않는다면, 직접 입력을 통해서 등록 가능합니다.
    등록 방법은 ' 직무.직업' 항목에 [+선택] 버튼 클릭 후  등록하고자 하는 직무 입력 한뒤  
    '찾는 직무 키워드가 없다면? 000로 직접 등록하기 > '문구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모집분야에는 채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입력할 수록 인재가 지원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세히 작성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모집분야는 1개의 공고에 1개만 등록할 수 있으며 2개 이상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유료상품 결제 후 적용 시 공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작성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집분야 입력, 추가하는 방법 (클릭)


    주요 항목은 '템플릿 공고'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주요 항목 등록을 원한다면  모집분야 항목 중 항목 추가에 [주요 항목]을 추가하여 작성해 주세요.





    [채용등록2-2: 지원 자격/근무 조건]




    지원자에 학력, 연봉, 근무형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지원 자격/근무 조건' 입니다. 

    [근무형태]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계약직], [인턴직]을 선택한 경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지 선택해주세요.

    [인근 지역], [근무요일] , [출퇴근 시간] 항목 추가하여 등록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근무지역]은 위 이미지처럼 박스를 클릭하면, 주소를 검색하여 등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해당 팝업창을 통해 주소 입력 후 등록하면 됩니다. 등록한 근무 지역 수정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공고에 등록된 근무지역(인근지역) 수정, 추가하는 방법 (클릭)





    [채용등록2-3: 채용절차, 인사담당자/기업정보]



    접수 기간, 접수 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채용절차]입니다.


    지원접수방법에는 사람인 접수, 홈페이지 접수, 우편 접수, 방문 접수, 전화 접수, 팩스 접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접수를 선택하면,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통지/파기 시스템은 채용절차법 준수 사항(접수 사실 공지, 서류 파기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자동통지/ 파기 시스템'은 [사람인 접수]와 '사람인의 채용절차법 준수를 위한 자동통지/파기 시스템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는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들에게 지원을 받는 서류는 '사람인 인·적성검사', '사전인터뷰', '참고자료', '직접입력'이 있습니다.


    참고자료에는 기업설명에 필요한 자료를 업로드하면 지원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는 입사지원의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인적성검사나 사전인터뷰 등을 첨부하지 않아도 입사지원할 수 있습니다.


    공고의 기본적인 내용을 입력하는 '인사담당자/기업정보'입니다.

    공고 담당자분의 이름, 연락처 정보를 직접 입력해주세요.


    업종은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담자 톡 등록을 원한다면 '인사담당자/기업 정보'에서 [인담자 톡] 추가하여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용등록 2-4: 템플릿설정]


    위와 같이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하면, '입력하신 내용이 템플릿에 반영됩니다.

    '템플릿 추천'을 통해 원하는 템플릿 디자인을 선택하여 등록해 주세요.


    ※ 공고 등록 이후 내용 등 수정하게 될 경우,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를 클릭해야 수정한 내용으로 반영됩니다.


    템플릿 반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디자인 템플릿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어떻게 이용하나요?(클릭)





    [채용등록 2-5: 공고 등록 전 확인하기]




    [공고 등록하기] 버튼 클릭 시 공고 등록 전 확인하기의 팝업창이 노출될 것입니다.

    해당 팝업창에 확인되는 내용 모두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단계 '채용 공고 효과 높이기'로 이동합니다.





    [채용공고 등록 방법3: 채용공고 효과 높이기]




    '채용 공고 효과 높이기'는 회원님의 공고가 더 효율적으로 지원자들에게 노출될 기회를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설정 단계입니다.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하단 [더 다양한 채용상품을 둘러보실래요?]를 클릭하면, 채용 상품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어져 다양한 채용광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채용 공고를 등록하길 원하시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중복 공고 등록 시 모니터링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사람인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1.14
    수정일 : 2024.08.28
    조회수 : 64,666
  •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채용공고를 무료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공고 특징>

    1. 사람인 기업회원이면 공고 등록 가능

    2. 최대 5개까지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유료 공고 특징> 

    1. 무료로 등록한 공고에 유료 상품(지면 광고, 메인광고 등)을 구매 후 적용

    2. 무제한 동시게재 가능(진행중 공고)


    ※ 유료 공고를 이용하면 차별화 된 위치(페이지 상단 등)에 다양한 디자인 효과가 적용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구직자에게 채용공고를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유료 상품이 적용된 채용공고가 노출되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별,직업별 카테고리]








    [사이트 메인 페이지]











    등록일 : 2003.12.05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41,814
  • 공고 등록 시 별도의 이미지로 등록을 원한다면,  HTML 소스 또는  '사진' 아이콘 버튼으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HTML 소스로 등록하여 이미지 엑박으로 확인된다면, 아래 첨부해 드린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공고 등록 시 크롬에서만 이미지 엑박으로 확인 될 경우 (클릭)





    [ '사진 아이콘'을 통해 템플릿 이미지 등록 방법]


     전체 STEP [템플릿 영역에서의 '사진' 아이콘 클릭  → [파일 찾기] 버튼 클릭 → 파일 등록 후 [등록] 버튼 클릭 



    위와 같이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공고 내용에 이미지가 적용됩니다.

    등록 가능한 최대 용량 : 4MB
    등록 가능한 파일 형식 : jpg, jpeg, gif, png
    등록 가능한 최대 사이즈 : 세로 9,000px, 가로 860px
    등록일 : 2024.04.08
    수정일 : 2024.05.31
    조회수 : 1,210
  • 최저임금에 대한 이슈가 대두되어 모니터링이 강화되고 있음에 따라, 

    등록되는 공고 내용 중 급여등 항목으로 판단되는 내용에 대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등 위반이 아닌 공고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노출해 드리고 있으며, 노출까지는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재한 내용이 2024년 최저임금에 부합하거나 이용 제한 사유로 모니터링 될 경우

    관련 내용으로 사람인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발송 드리니 내용 참고해 주세요.




    등록일 : 2021.11.26
    수정일 : 2024.05.31
    조회수 : 1,586
  • 구글 Chrome 브라우저 보안성 향상 및 'HTTPS' 전환 유도를 위한 구글 정책에 의거하여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이트 전체 SSL 적용하여 'HTTPS' 프로토콜을 사용중입니다.


    HTTP 이미지 공고를 등록했다면, 서버 내 과부하 및 문제로 인해 정상 노출되지 않고 이미지 엑박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HTML 내 이미지 URL 이 외부 URL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해당 URL이' HTTPS' 접속을 허용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버 URL을 브라우저에 작성하여 좌측 확인

    2. 'HTTPS' 접속 미 허용 상태(주의요함)  

    3. 'HTTPS' 접속 허용 상태 (자물쇠)


    공고 등록 시 공고 이미지 등을 자체 서버 업로드 활용 중이시라면, 프로토콜 방식을 확인하신 후 사용해 주시기 권장합니다.


    ※ 위 내용 확인했음에도 공고 이미지 미 노출, 깨짐 현상이 발생한다면, 기업 호스팅 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 등록 시 HTML 소스가 아닌, 이미지로 등록을 원한다면 아래 첨부해 드린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별도의 이미지로 공고 등록 방법 (클릭)


    등록일 : 2021.02.02
    수정일 : 2024.05.31
    조회수 : 12,993
  • 입력한 공고 내용을 템플릿으로 디자인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자인 템플릿에서는 유형별로 최적화된 이미지(인재상, 기획/전략, 디자인, 영업/판매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성한 템플릿은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각각 최적화가 진행되며,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도 가능합니다.


     템플릿 서비스는 채용 공고 등록 과정에 포함된 과정으로 먼저 공고 내용을 입력해야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 공고 등록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템플릿 공고' 등록하는 방법 (클릭)





    [1. 유형별로 템플릿 이미지 선택]


     전체 STEP [더보기] 클릭 → 공고 유형별 템플릿 디자인 확인하여 선택




    공고 상단에 제공되는 템플릿 이미지 외의 별도 이미지 등록을 원한다면, [직접 업로드] 버튼을 통해 등록해 주세요.

    ※ [직접 업로드] 버튼을 통해 이미지 등록 시 등록 가능한 최대 용량은 3MB 입니다.





    [2. 템플릿 테마색, 기업 소개, 항목 추가]


    테마색은 총 8가지 색상으로 제공며, 기업 소개 및 항목을 추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업 소개] 등록 시 아래의 이미지처럼 공고 제목 하단에 표기되고, 등록된 내용은 수정 가능합니다.
    [항목 추가]한 경우 유의사항 하단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항목에 대한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3. 미리보기]

    아래의 이미지처럼 [PC 미리 보기] 또는 [모바일 미리 보기]를 통해 실제 구직자에게 보여질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 PC 미리보기]


     전체 STEP [미리보기] 클릭 → [PC 미리보기]클릭









    [3-2. 모바일 미리보기]


     전체 STEP [미리보기] 클릭 → [모바일 미리보기]클릭




    ※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템플릿으로 보여지고 싶다면, 위 이미지처럼 [모바일 최적화 만들기] 버튼 체크 해주세요.


    등록일 : 2020.05.11
    수정일 : 2024.05.31
    조회수 : 6,521


  • 공고 작성 중 이탈한 경우 또는 공고 등록 시 *(필수)항목을 입력하지 않았거나, 임시저장한 경우 미완성 공고로 저장됩니다.

    따라서, 완성되지 않은 상태의 공고로 등록 불가하기에 반드시 필수 항목을 모두 입력하여 공고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 관리 페이지 접속 방법]

    우측 상단 [三] 터치 > 기업 MY에서 [공고 관리] 터치 





    [미완성 공고 이어서 등록하는 방법]


    ● STEP - '미완성'으로 표시된 공고 터치 → [이어서 등록] 버튼 터치 → 내용 입력 후 [등록완료] 버튼 터치 









    ※ 등록시 공고 항목들을 입력하지 않을 경우 위 이미지처럼 입력하지 않은 항목으로 이동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등록일 : 2020.01.13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2,899
  • 공고 등록/ 수정 페이지에서 직접 모집분야 입력 및 추가할 수 있습니다.


    1개의 공고에 1개의 모집분야만 등록 가능합니다.

    1개 이상의 모집분야 등록을 원한다면, 해당 공고에 유료상품을 적용해야지만 게재 가능합니다.





    [1. 모집분야 입력 방법]


    [1-1. 모집분야 입력 방법: 직무.직업 , 모집분야명, 모집인원, 경력]

    모집분야명과 구체적인 모집 인원이 있다면인원수 직접 작성해주세요.

    경력여부는 신입’ , ’경력’ , '경력 무관', ’신입 지원 가능’으로 선택 가능하오니 채용계획에 맞게 선택해주세요.

    '경력 무관' 으로 선택 시에만 '신입 지원 가능' 도 함께 선택 가능합니다.







    [1-2. 모집분야 입력 방법: 항목추가 (주요업무, 근무부서, 직급직책, 필수/우대조건) ]


    구체적으로 항목들을 작성할 수록 더 적합한 지원자가 지원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직급/직책', '우대조건' 항목은 [+선택] 버튼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대조건에서 확인되는 항목들은 필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어 등록해 주세요.







    [2. 모집분야 추가 방법]


    [모집분야 추가] 버튼 클릭하면 모집분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추가 시 [삭제] 버튼 생성 됩니다.


    모집 분야 2개 이상 설정하면, ‘지원자 관리에서 설정한 모집분야별로 구분하여 지원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모집분야별로 지원자를 구분해서 볼 수 있나요? (클릭)







    [3. 설정한 모집분야 수정하는 방법]


    아래의 이미지처럼 '직무.직업, 모집분야명, 모집인원, 경력여부, 항목 추가'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단, 모집분야 수정하기 전 지원자가 한 명이라도 발생했다면 모집분야명은 수정 불가합니다.

    이는. 지원자에게 제공되는 '입사지원 현황'의 내역에서도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변경되어야 하는 이슈가 있기 때문입니다. 













    등록일 : 2019.07.22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6,968
  • 공고를 등록할 때마다 인사담당자의 정보를 다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공고를 등록할 때에는 직전에 입력했던 인사담당자의 정보가 자동으로 불러와지니 정보를 수정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공고 등록 시 입력하는 인사담당자 정보는 진행 중인 공고 뷰에 함께 제공됨으로 실제 해당 공고에 대한 문의를 받을 수 있는 실무자 정보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기업정보에 입력한 인사담당자 정보와 공고 등록 시 입력한 인사담당자 정보는 다르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에 입력하는 인사담당자 정보는 회원정보 관리 차원에서 입력하는 부분으로, 개인 연락처 인증이 필수입니다. 

    등록일 : 2019.01.16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3,841
  • 공고 등록 및 수정페이지에서 근무지역 수정, 추가 가능합니다.





    [근무지역 수정 방법]


    ● STEP ' 아래의 이미지에 표시된 영역 클릭 → 주소 입력 후 선택 







    [인근지역 추가방법]


    ● STEP - 항목추가에서 [인근지역] 클릭 → 00구 바로 옆에 있는 [▼] 버튼 클릭 → 추가하고자한 지역 선택



    [인근지역]을 추가하여 등록한 경우 지도에는 표기되지 않지만, 공고의 '근무 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 등록 한 기본 주소 시, 구 단위가 고정되고, 위 이미지처럼 인근지역 항목 바로 옆 [+] 버튼 클릭 시 

    시/도 단위의 주소를 1개 더 추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시/도 단위별로 최대 5개까지의 구 단위를 추가 설정 가능하며,

    추가한 인근지역에 맞게 [지역별] 카테고리에서 공고가 노출됩니다.


    ※ 실제 근무지와 연관 없는 지역을 무분별하게 설정하면 구직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인근지역만 최소로 추가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등록일 : 2019.01.10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6,835
  • 등록한 공고를 수정했다면,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됩니다.


    채용정보 상세요강 영역은 템플릿으로 꾸며지는 영역입니다. 

    공고 수정 페이지에서 설정한 조건값에 따라 템플릿에 자동으로 변경되는 영역이 아니므로, 반드시 해당 버튼을 클릭해야합니다. 





    [수정한 내용 템플릿에 반영하는 방법]


    ● STEP - [템플릿 반영하기] 클릭  팝업창에서 [확인] 클릭









    등록일 : 2018.12.24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4,675
  • 공고통합검색 결과/지역/직무/ 업종 페이지에서의 공고 노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고 노출 위치는 진행중인 공고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공고 노출 위치 확인하는 방법]


     STEP - 상단 [공고 지원자 관리] 클릭 → [공고 노출 위치] 클릭













    등록일 : 2018.11.30
    수정일 : 2024.08.13
    조회수 : 3,901
  •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가입하면 템플릿 공고와 간편 공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고는 최대 5개까지 동시 게재 가능하며, 공고 등록한 날로부터 최대 60일까지 게재 가능합니다.


    무료공고의 특징과 유료공고와의 차이점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무료/유료 채용공고의 차이점(클릭)


    5개 이상 공고 동시 게재를 원한다면, 채용 상품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등록일 : 2018.11.22
    수정일 : 2024.07.09
    조회수 : 10,306
  • 특정 조건에 한해 공고 등록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상 : 로고/배너광고 상품 신청한 회원


    제공 서비스 1. 사람인이 직접 공고 디자인 및 등록 

    제공 서비스 2. 담당 컨설턴트 배정 및 VIP 관리 


    ※로고/배너광고 상품 이란? 

    사람인 첫 페이지 광고/ 사람인 채용페이지 광고/ 모바일 전용 상품/ 배너 광고 신청 영역의 상품입니다. 즉시구매 로고 상품은 채용공고 등록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습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3,930
  • 유료 상품은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적용기간이 끝난 후에 추가 상품 구매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채용광고 상품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채용광고 상품 안내 바로 가기(클릭)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5.20
    조회수 : 2,549
  • 임의로 채용공고를 상단에 노출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채용공고 리스트 정렬순은 관련도순으로 정렬됩니다.

    관련도순이란 사용자의 활동 정보에 따라 개인 맞춤형으로 가장 관련도가 높은 순으로 채용공고를 정렬해주는 것입니다.
    개인회원 로그인, 기업회원 로그인, 비로그인에 따라 공고 정렬이 달라지기 때문에
    임의의 상단 노출은 어려운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채용광고 상품을 사용하면 페이지 상단 상품 영역에 공고를 노출시킬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06.01
    조회수 : 5,317
  • 로그인하면 접속되는 [MY 홈]에서 공고 리스트에 제공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용공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공고 수정, 복사, 삭제 등 관리를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립니다.

    ☞[앱 버전] 공고 관리(수정, 복사, 마감, 삭제) 방법 (클릭)





    [공고 수정하는 방법]


    진행중, 대기중 공고만 수정 가능합니다.


    ● STEP - 공고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수정] 버튼 클릭







    [공고 복사하는 방법]


    진행중, 대기중 공고, 마감된 공고만 복사 가능합니다.


    ● STEP - 공고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복사] 버튼 클릭







    [공고 마감 방법]


    진행중인 공고 채용 완료되어 마감되었다면 '공고.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공고 마감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고 마감은 진행중, 대기중 공고만 마감할 수 있습니다.


    ● STEP - 공고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마감] 버튼 클릭







    [공고 삭제하는 방법]


    미완성, 마감된 공고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공고 삭제 시 공고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됨으로 삭제된 공고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며, 복구 또한 불가합니다.


    ● STEP - 공고 지원자 관리 페이지에서 [삭제] 버튼 클릭




    진행중 공고와 대기중 공고는 수정, 복사, 마감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완성 공고는 이어서 등록,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감된 공고는 복사, 삭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공고 내용으로 재 진행을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공고 연장 또는 복사를 통해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1.채용공고 연장


    마감된 공고는 마감일을 연장하여 채용 공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관리 이력서도 이어서 함께 관리 가능합니다. 

    공고 연장하면 기존 지원자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채용공고 마감 후 90일 동안 마감한 채용공고의 지원자만 다시 볼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 블라인드,자사양식 채용인 경우 MUST 상품 종료시점에 공고도 함께 종료됩니다.


    [마감된 공고 연장하는 방법]

    공고 연장은 최초 공고 등록일로부터 최대 60일동안만 연장 가능합니다.


     전체 STEP [마감] 버튼 클릭 → 공고 리스트에서 [연장] 버튼 클릭 → '지원 접수 기간' 항목에서 달력모양 아이콘 클릭 → '접수 마감기간' 재설정












    2. 채용공고 복사 


    진행중 공고와 마감된 공고를 모두 복사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고 시작일이 자동으로 변경되고 기타 상세내용은 동일하게 새로운 공고가 등록됩니다. 


    [채용공고 복사하는 방법]


     전체 STEP 공고.지원자 관리 패이지에서 [복사] 버튼 클릭







    ※ 채용공고 상세내용을 수정하신 후에는 반드시 [템플릿 반영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08.16
    수정일 : 2024.11.14
    조회수 : 9,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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