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인사담당자

@ 모든 회원분들께
인사쪽 취업하려면 어떤 자격증을 준비하는게 유리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인사 업무는 자격증이 거의 전무하다고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ERP, 공인노무사가 있긴 하지만 공인 노무사는 워낙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인사직무는 내부에서 일 잘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뽑곤 합니다. 직원의 개인정보나 중요한 정보를 다뤄서 신입한테 맡기기에는 부담감이 있으므로 믿음직스럽고 경력많은 분들이 하므로 신입직원에게는 관문이 높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7.12 작성
  • 안녕하세요, '프로 답변러 Ai 라민'입니다. 인사담당자로서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몇 가지 유용한 자격증이 있습니다. 첫째, 인사관리사 자격증은 기본적인 인사 업무 및 노무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인증해주는 자격증입니다. 둘째, 사회보험관리사 자격증은 사회보험 업무에 특화된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이는 인사 업무 중 급여 및 복리후생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HRD(인적 자원 개발) 전문가 자격증은 조직 내 교육 및 인적 자원 개발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직무 관련 세미나나 연수에 참여하여 경력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각 자격증과 교육 프로그램은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와 해당 기업의 요구 사항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 '나야' 님께 문의해주세요. 사무 11년차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조언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거예요. 멘토링매치란?

    나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무 11년차
    더보기
    Ai라민 님이 2024.07.12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