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3% 132회
-
관심기업
4회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3% 36회
- DB 계열사
- 역세권 기업
- 喜怒哀樂 함께해요!
- 자기계발비 지원 기업
- 포상휴가를 주는 기업
- 장기근속수당제공 기업
- 간식제공 복지 기업!
- 플레이샵 지원 기업!
- 월급을 사수하자!
- 경조사 챙겨주는 기업
- 야근 눈치 보지마요
- 서울에 있는 대기업
- 남성출산휴가 기업!
- 직원 건강이 우선!
- 멘토링제도 복지 기업
- 명절선물/귀향비
- Refresh 휴가
- 통신비 지원 기업!
- 휴가비 지원 기업
- 복지는 내가 선택!
- 단체상해보험 기업!
- 슬기로운 육아휴직기업
- 조직의 틀을 깼다!
- 자격증수당제공 기업!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업력 36년차
1989년 4월 14일 설립
-
기업형태: 대기업, 주식회사, 외부감사법인, 금융기관
기업형태
-
592 명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1989년 미국 Aetna 보험과의 합작을 통해 출범한 동부Aetna보험은 1995년 세계적 금융 전문그룹인 프랑스 AXA사로 합작 파트너를 변경해, 보험 그 이상의 선진 금융기법들을 습득해 왔습니다.
이후 2001년 AXA의 보유지분을 인수, 순수 국내보험사로서의 제2의 도약을 시작한 DB생명은 1999년 이후 22년 연속 흑자경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수입보험료 증가율 및 운용자산이익률에서 업계평균 대비 높은 수준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DB손해보험, DB금융투자, DB저축은행, DB자산운용, DB캐피탈과 DB금융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최고의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내용
인보험, 인보험에 대한 재보험계약 및 관련 자산운용주요 취급품목 : 생명보험, 대출
경영이념 :
1. 우량기업
우량기업이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높은 수익성ㆍ빠른 성장성ㆍ원활한 유동성ㆍ미래지향성을 두루 갖춤으로써 높은 시장가치와 미래가치를 가진 기업입니다. 이를 위해 경영자원을 적재 적소에 집중함으로써 경영효율을 지속적으로 극대화하고, 창조적 파괴를 통해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 좋은 직장
직장이란 좋은 처우ㆍ쾌적한 근로환경ㆍ인격적인 대우ㆍ장기 안정 근무가 가능한 직장을 의미합니다. 또한, 회사에 대한 믿음과 신뢰ㆍ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ㆍ그리고 동료애가 충만하여 구성원들이 기꺼이 헌신하고자 하는 좋은 직장을 의미합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SNS, 기업 한줄소개, 기업소개,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
2024
-
05월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
05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3회 연속 선정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 9회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5월
-
2023
-
12월
총자산 10.3조, 세전이익 1,481억 (연결기준)
-
11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생명보험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 캐릭터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
10월
2023년 제3차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6월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
05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2회 연속 선정 및 '한국의 우수콜센터' 8회 연속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4월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2회) (보험개발원 주관)
-
12월
-
2022
-
12월
총자산 12.8조, 세전이익 619억 (연결기준)
-
12월
2022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종합등급 양호 획득 (금융감독원 주관)
-
12월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
12월
202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명예의 전당 헌액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10월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1회) (보험개발원 주관)
-
05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고객감동 콜센터' 및 7회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5월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
01월
보험약관이해도평가 우수 등급 획득(누적 10회) (보험개발원 주관)
-
12월
-
2021
-
12월
총자산 12.7조, 세전이익 471억 (연결기준)
-
12월
5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6월
6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5월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
12월
-
2020
-
12월
총자산 12조, 세전이익 436억 (연결기준)
-
12월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및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 수상(공정거래위원회 인증/한국소비자원 주관)
-
12월
4년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09월
김영만 대표이사 취임 (제11대)
-
05월
NICE신용평가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AA- (Stable) 등급 획득
-
05월
5회 연속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
12월
-
2019
-
12월
총자산 11.7조, 세전이익 254.9억 (연결기준)
-
12월
3회 연속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 주관)
-
09월
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Best-HRD) 인증 (고용노동부 주관)
-
12월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
지원금/보험
- 건강검진
- 의료비지원(본인)
- 각종 경조사 지원
- 단체 상해보험
- 업무활동비 지급
- 통신비 지원
- 결혼준비 지원
- 해외여행 지원
- 선택적복리후생
- 자녀학자금
-
급여제도
- 퇴직연금
- 인센티브제
- 상여금
- 장기근속자 포상
- 우수사원포상
- 퇴직금
- 연차수당
- 직책수당
- 자격증수당
- 장기근속수당
- 가족수당
-
선물
- 명절선물/귀향비
- 창립일선물지급
- 생일선물/파티
- 결혼기념일선물
-
교육/생활
- 창립일행사
- 우수사원시상식
- 워크샵
- 플레이샵
- 신규 입사자 교육(OJT)
- 직무능력향상교육
- 리더십 강화교육
- 해외연수지원
- 도서구입비지원
- 멘토링제도
- 사이버연수원운영
- 자격증취득지원
- 교육비 지원
- 자기계발비 지원
- 사우회(경조사회)
- 간식 제공
- 식비 지원
- 음료제공(차, 커피)
-
근무 환경
- 회의실
- 공기청정기
- 장애인 전용주차장
- 사원증
- 사무용품 지급
-
조직문화
- 수평적 조직문화
- 회식강요 안함
- 야근강요 안함
- 캐주얼데이
-
리프레시
- 연차
- 여름휴가
- 경조휴가제
- 반차
- Refresh휴가
- 창립일휴무
- 근로자의 날 휴무
- 휴가비지원
- 포상휴가
- 산전 후 휴가
- 육아휴직
- 남성출산휴가
우리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직원 남녀성비
- 남성직원
- 여성직원
사업부문 비중
- 보험99.9%
- 보험
근속 연수
인원 규모를 파악해 보세요!
- 전체인원
- 입사자
- 퇴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