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Dr.G를 가장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디자이너
채용중고운세상코스메틱
Dr.G를 가장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디자이너
디자인랩 커뮤니케이션 파트 진유리
2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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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옴표디자인 감각은 물론, 협업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해요.따옴표
Q1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운세상코스메틱 디자인랩의 커뮤니케이션 파트의 디자이너 진유리입니다.
Q2유리님이 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닥터지 자사몰은 물론 닥터지의 제품이 판매 및 홍보되고 있는 모든 온라인 채널의 콘텐츠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어요. 더불어 최근에는 닥터지의 웹과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를 맡아 UX설계와 GUI/UI디자인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3그럼 디자인할 때 가장 신경쓰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큰 노력을 들여 개발한 닥터지 제품이 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모습으로 보여지고, 제품에 담긴 스토리와 장점들이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되어 브랜드가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Q4유리님이 담당하는 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디지털 디자인의 가장 큰 장점은 현재 모든 분야의 디자인 중 그 중요도와 활용성이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인기에 힘입어 디지털 디자인에 사용되는 새로운 툴(tool)이 쏟아지고 있고, 시간이 갈수록 트렌드도 빠르게 변하고 있어 언제나 참신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디자이너들에게 매력적인 산업군이 아닐까 합니다. 또, 인쇄물 디자인과는 다르게 공간과 재료의 구애를 받지 않아 좀 더 자유로운 환경에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고, 완성된 디자인을 가장 많은 인원에게 빠르게 선보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직무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Q5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게재한 콘텐츠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을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현재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콘텐츠를 발행하는 업무를 맡고 있는데, 그 중 닥터지가 연구한 피부 관련 데이터를 인포그래픽으로 디자인한 ‘스킨리포트’ 업무를 진행할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정보를 영상으로 한 눈에 이해하기 쉽도록 디자인하여 피부에 고민이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업인데요. 데이터를 어떻게 알기 쉽게 전달할 것인지 설계하는데 많은 시간과 고민, 그리고 노력이 필요하지만, 디자이너로서 누군가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라는 점이 뿌듯합니다.
Q6직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할 디자인적 감각과 창의력, 팀원들과 프로젝트의 목표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해요. 전문적인 역량 측면에서는 기획자의 의도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명확하게 파악하여 디자인할 수 있어야 하고, 완료된 디자인이 해당 구좌에 정확하게 게재될 수 있도록 협업하는 개발자에게 요점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필요해요. 또, 회사는 팀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개인과 팀원들의 의견을 조율해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합니다.
Q7디자이너는 타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어떠한 협업이 이루어지나요?
고운세상코스메틱에서 진행되는 모든 업무는 유관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이루어져요. 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상품기획팀뿐만 아니라 마케팅팀, 디자인팀이 자문 교수님과 함께 여러 차례의 미팅을 거쳐 제품의 스펙, 브랜딩,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Q8그럼 그 협업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따로 없으셨나요?
제가 생각하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큰 장점은 직원들과의 끈끈한 유대관계입니다. 협업 과정에서 물론 의견이 일치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피부 과학으로 세상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자’라는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더 나은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직원들의 관계가 돈독할 수 있는 이유는 회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 덕분인데요. 우리 사에는 갓 온보딩한 직원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멘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잠시 쉬고 있지만 매달 팀팀데이(타 부서와 점심식사를 함께하는 날)을 가져 유관 업무가 없는 부서와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소.미 (고운세상 소통하는 미팅), 임원과 다이렉트로 소통하는 본부별 간담회 등을 통해 서로의 고충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Q9 해당 직무에서 경력을 쌓으면 어떻게 성장할 수 있나요?
산업의 파이가 커지다 보니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루트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제품을 설계하고 기획하는 것이 적성에 맞는 디자이너들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고 UI(User Interface)를 기획&디자인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Product Designer)로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 심미성이 강조된 비주얼 영역(그래픽, 아트디렉팅 등)의 디자인에 재미를 느끼는 디자이너라면 브랜딩을 다루는 브랜드 경험 디자이너(BX Designer)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Q10직무 전문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부분이 있나요?
웹/앱 환경에 필요한 콘텐츠의 기획부터 디자인 & 개발까지 모두 가능한 올라운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 콘텐츠, UI디자인은 물론 UX리서치 공부와 함께 요즘은 프론트 엔드 코딩을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고운세상코스메틱에서는 개인의 역량 개발에 필요한 학습 비용을 전액 지원해주고 있어 비용 부담없이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고, 값비싼 전문 서적도 무제한으로 지원되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직무 특성상 전문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다루고 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디자이너로써 감각을 키우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날 때면 공연이나 전시 등 오프라인 문화생활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또한, 저희는 패키지, VMD, 웹 디자이너들이 한 디자인랩에 소속되어 있는 게 특징인데요. 각 분야의 디자이너들이 모여 디자인 트렌드와 뷰티업계 이슈, 그리고 디자인 감각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11 커리어 성장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지금까지는 새로운 것을 디자인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공부하는 것에 집중했다면, 요즘은 ‘새로움’보다는 ‘전문성’을 키워드로 공부해야 할 것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가령, 지금까지 해왔던 일 중 즐겁고 결과가 긍정적이었던 케이스들을 정리하여 커리어패스를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 내가 다진 전문성을 나누기 위해 정리한 내용을 플랫폼에 기재하여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을 통해 4~5년 지난 시점에는 디지털 영역 디자인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따옴표고민하지 말고 무엇이든 일단 해봐!따옴표
Q12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요?
제 취준시절을 돌이켜보면 어떤 일을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아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책상에 앉아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기보다는 일단 시작하여 다양하게 경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히 경험을 해봐야 나와 맞는 일을 찾을 수 있고, 그런 직무를 찾는다면 이후 꾸준히 지식을 쌓아 그 분야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Q13마지막으로, 유리님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파이(π)형 디자이너”에요.
T형, π형, A형 등 여러 유형의 인재상 중 저는 깊이 있는 전문 지식과 다른 분야에 대한 상식, 그리고 포용력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팀워크를 가진 π 형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배우는 것을 즐기고 언제나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방식으로 직무를 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침 고운세상코스메틱에서 채용중이네요!
영업관리영업지원영업직판매직영업마케팅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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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 경력 대학교(4년)↑ |
정규직 · 계약직 경기 성남시 |
~ 11/30(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