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엠포스 광고주의 목표를 함께 고민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인터뷰 사진

채용중엠포스

광고주의 목표를 함께 고민하는 퍼포먼스 마케터

마케팅1국1팀 김영선

20.01.29 4514

따옴표끈끈한 동료애와 다양한 동호회 활동으로 사내 분위기 UP!따옴표

직무에 대해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1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광고주 목표에 따른 적합한 광고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당 전략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매체 선정, 그리고 광고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 광고주와 실시간으로 광고가 제대로 운영되는지, 더 살펴볼 건 없는지, 광고주 퍼포먼스 증대를 위한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대학교 때 우연히 참여한 공모전에서 재미를 느끼게 되어 광고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크리에이티브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았었지만, 데이터를 토대로 전략을 설정하고, 내가 하는 액션에 대한 명확한 성과가 체크되는 퍼포먼스마케팅의 매력을 발견하고 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3선배님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아침에 출근하면 가장 먼저 오늘의 퍼포먼스 목표와 액션 계획들을 광고주와 팀원들에게 공유합니다. 이후 메일을 열어 광고주와 다양한 협력사에서 오는 요청 건들을 확인하고, 데이터가 필요한 작업이나 각 영역별 요청 건들을 팀원들에게 분배합니다. 이후 리포트를 토대로 데이터를 분석해요. 전날 집행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 개선을 제안하고,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안을 적용합니다. 남은 시간에는 주로 시장 동향이나 최신 광고 자료들을 많이 찾아보는 것 같아요.

우리 회사는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4회사의 특별한 사내 문화 및 분위기는 어떤가요?

패밀리데이와 도시락데이를 특별한 사내 문화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한달에 한번 3시 퇴근과 월급날에는 점심시간이 2시간 인데요, 사막에 오아시스처럼 달콤한 제도인 것 같아요. 특히 저는 패밀리데이의 이름처럼 그 취지에 맞게 최대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이런 데이들은 회사에서 웬만하면 매달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해주십니다! 끈끈한 동료애가 있기에 가능한 것 같아요.

Q5회사의 특별한 인물을 소개해 주세요.

일도 정말 열심히 하고, 노는 것도 정말 열심히 하는 친구가 있어요. '우리 회사에 오지 않았으면 개그맨을 했어도 될 친구다!'라고 느끼는 친구인데요, 회식이나 워크샵 땐 분위기를 주도해서 신나게 만들기 때문에 팀 내에선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친구입니다. 모두 똑같이 힘든 회사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친구예요! 다음엔 꼭 BJ나 유투버를 추천하는 친구입니다.

Q6회사 내 혹은 근처의 핫 플레이스는 어디인가요?

회사 1층에 있는 카페와, 2층에 마련된 엠플라운지 같아요. 1층에서는 맛있는 커피와 음료들을 정말 정말 저렴한 값에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업무 중에 휴식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언제든 가서 자리 깔고 누울 수 있게 회사측에서 배려한 휴게 공간인 ‘엠플라운지’ 또한 핫해요! 인테리어도 너무 예뻐서 카페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점심시간 때에는 도시락 및 배달 음식들을 시켜 먹으면서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Q7회사의 특별한 동호회를 소개해 주세요.

eMDANCE 라는 댄스동호회인데요. 최근에 가입했어요. BTS 곡을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는데 업무 중 받았던 스트레스들이 확 날아가는 느낌이었어요. 한번 게스트로 참여했다가 바로 가입했죠! 이외에도 꽃과 함께하는 <오피스앤가든>, 볼링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볼링 동호회>, 남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풋살동호회 <엠풋스>, 향기를 직접 만드는 <엠포스멜>, 한번쯤 참여해보고 싶은 농구 동호회 <농활> 등 다양한 동호회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Q8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요즘은 마케팅 업무에 개발쪽을 많이 공부해서 오고 있는 추세인 것 같아요. 몇 년전까지만 해도 데이터분석 능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었었지만 요즘은 기본으로 갖추고 들어오는 것 같더라구요. 최근엔 엑셀 데이터의 단순 작업들을 개발프로그램을 활용해 자동화 시킨 친구도 있었어요. 점점 갈수록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가 비단 개발부서에만 속한 것이 아니구나 라는 것을 느끼고 있는 중이에요. 또 개발 지식이 있다면 디지털에서 빠질 수 없는 랜딩페이지나, 타겟팅 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따옴표개발 지식이 있다면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따옴표

Q9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 준비생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소비자 입장에선 단순히 광고가 보일 때 클릭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찰나의 순간 정도로 여겨지지만, 퍼포먼스 마케터들은 클릭 1건을 더 받고 성과를 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요. 우리 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 어떤 크리에이티브나 메시지를 활용해야 클릭을 받을 수 있을까? 어떤 타겟팅이 우리 광고에 더 적합할까? 등등 고민하고 또 고민한 결과인거지요. 즉, 광고 하나를 하기 위한 준비과정들이 의외로 정말 많다는 점이에요. 이런 점들 때문에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과정들을 거치고 내가 제안한 광고나 전략들이 실제 성과로 이어지면 뿌듯함이 배가 된다는 점을 말해주고 싶어요.

세상의 모든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이 함께합니다.

마침 엠포스에서 채용중이네요!

사업기획전략기획데이터분석애드테크

5 ~ 10년

대학(2,3년)↑

정규직

서울 서초구

~ 12/22(일)

영상디자이너광고디자인배너디자인웹디자인애프터이펙트

경력 2년↑

대학(2,3년)↑

정규직

서울 서초구

~ 12/22(일)

마케팅기획광고마케팅디지털마케팅온라인마케팅퍼포먼스마케팅

경력 1년↑

대학(2,3년)↑

정규직

서울 서초구

~ 12/20(금)

AM(어카운트매니저)어카운트매니저

신입 · 경력

대학(2,3년)↑

정규직

서울 서초구

~ 12/12(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