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전체
- 채용정보 등록 / 관리
- 유료 서비스 / 결제
- 인재풀
- 회원, 기업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 회원가입 / 탈퇴
- 지원자 관리 / 면접 관리
- 인적성검사
- 채용홈페이지
- 계정통합
- 기타 회원 서비스
계정통합 자주 묻는 질문
-
-
24년 9월 26일부터 사람인 내 모든 서비스 로그인 방식이 사람인 통합계정 로그인으로 변경됩니다.
사람인 계정 하나로 점핏, 리버스 등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계정 통합 후에도 기존 서비스 이용 기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하나의 사람인 계정에 각각 하나의 점핏, 리버스 계정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후에는 통합 취소가 어려우니 신중히 계정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102
-
-
24년 9월 26일부터 점핏, 리버스 로그인 방식이 사람인 통합계정 로그인 방식으로 통합됩니다.
통합하지 않은 점핏, 리버스 계정은 사람인 계정과 통합 후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88
-
-
통합 후에도 기존 점핏, 리버스 계정의 데이터는 유지됩니다.
통합 전 계정에서 이용하던 공고 등록, 지원자 관리 기록 등 모든 서비스는 유지되니 안심하고 통합해 주세요.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112
-
-
기업정보 도용 및 허위정보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직업안정법 시행령 제 28조에 따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통한 기업신원 확인 후 사람인 서비스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점핏에서 사업자등록증으로 기업인증을 마친 기업은
계정 통합 최초 완료 회원의 계정 통합 시점으로부터 30일 동안 임시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 사업자등록증명원으로 재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안전한 서비스를 위해 재인증이 필요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업인증 하러가기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149
-
-
사람인 마스터의 초대를 받지 않고 점핏 또는 리버스 관리자를 통해 사람인 통합 멤버 초대를 받아 가입하신 경우에
초대받은 서비스(점핏 또는 리버스)는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람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람인 마스터 회원의 사람인 이용 승인이 필요합니다.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양해 바랍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90
-
-
서비스 통합 이후에도 기존 사람인, 점핏 비즈니스, 리버스의 개별 권한은 유지됩니다.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서비스 권한 별로 이용 가능 서비스가 결정됩니다.
[사람인]
- 마스터: 사람인 기업 서비스 이용 가능하며, 사람인 멤버 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회원
- 멤버: 멤버회원 초대를 제외한 사람인 기업 서비스 이용 가능한 회원
- 멤버(이용대기 상태): 점핏 비즈니스 또는 리버스만 사용이 가능하며, 사람인 서비스는 마스터에 의해 승인을 받아야 이용이 가능한 회원
[점핏 비즈니스]
- 관리자: 점핏 비즈니스의 모든 기능 이용이 가능하며, 점핏 회원을 초대할 수 있는 회원
- 뷰어: 점핏 관리자가 지정해준 특정 포지션(공고)만 열람이 가능한 회원
[리버스]
- 소유자: 워크스페이스의 소유 권한을 가진 회원이며, 워크스페이스 생성/삭제 권한이 있는 회원
- 관리자: 소유자에 준하는 권한을 가진 회원, 워크스페이스 삭제 권한은 없음
- 멤버 : 워크스페이스에 소속되었으나 소유자, 관리자가 아닌 회원. 보통 평가자로 지정되어 평가를 진행하기 위한 권한.
- 채널리더 : 채널단위의 관리 권한을 가진 회원으로, 소유자/관리자/멤버 중 해당 권한을 가질 수 있다
*권한별 기능 상세: https://recruituniverse.notion.site/fc9ea89eb478405aa2705384d9b3bc97 - 등록일 : 2024.09.24
- 수정일 : 2024.09.24
- 조회수 : 306
-
-
점핏 또는 리버스 계정을 사람인 계정과 통합한 후에는 통합 취소가 불가합니다.
다른 사람인 계정을 이용하여 점핏, 리버스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 시에 계정을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416
-
-
하나의 사람인 계정에 서비스 당 하나의 계정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saramin_id01(사람인) + jumpit_id01@email.com(비즈점핏) + rivers_id01@email.com(리버스)
- saramin_id02(사람인) + jumpit_id02@email.com(비즈점핏) + rivers_id02@email.com(리버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46
-
-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 경우에는 통합이 불가합니다.
1.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의 통합이 불가합니다.
- 점핏 서비스 이용 회원: 사람인 개인회원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 점핏 기업 서비스(점핏 비즈니스) 이용 회원: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 리버스 서비스 이용 회원: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2. 로그인이 제한된 회원은 제한 해제 후 통합이 가능합니다.
- 비정상적 방법으로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이 차단된 회원은 통합이 불가합니다.
- 해외 로그인이 차단된 상태에서 해외에서 로그인하시는 경우 해외로그인 차단 설정을 해제 후 통합이 가능합니다.
- 6개월 이상 장기 미접속 회원은 회원 인증 후 통합이 가능합니다.
3. 해외거주 중인 기업회원은 통합이 불가합니다.
- 사람인 기업회원은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수이므로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해외 휴대폰 번호를 사용중인 회원은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 및 계정 통합이 어렵습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31
-
-
하나의 사람인 계정에 점핏 계정 하나, 리버스 계정 하나씩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saramin_id01(사람인) + jumpit_id01@email.com(비즈점핏) + rivers_id01@email.com(리버스)
- saramin_id02(사람인) + jumpit_id02@email.com(비즈점핏) + rivers_id02@email.com(리버스)
회원님께서 통합한 계정이 아니라면 이메일 문의 또는 고객센터(02-2025-4733)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236
-
-
통합 과정 중에 사람인 신규 가입을 하시면 가입과 동시에 통합이 진행되니 9월 26일에 통합하기를 진행해 주세요.
*신규 가입에서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사용됩니다.
- 점핏 기업 서비스 이용회원: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 리버스 서비스 이용회원: 사람인 기업회원으로 통합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29
-
-
도용 방지 등 안전한 계정 통합을 위해
기존에 사용했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모르실 경우 통합이 불가합니다.
사람인에서 계정 정보(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수정하거나 신규 회원가입 후 계정 통합을 진행해 주세요.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03
-
-
사람인 기업회원은 국내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수이므로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해외 휴대폰 번호를 사용중인 회원은 사람인 기업회원 가입 및 계정 통합이 어렵습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255
-
-
사람인 통합 계정에는 1개의 휴대폰번호와 1개의 이메일 주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점핏, 리버스 계정과 통합할 사람인 계정의 휴대폰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다르다면 인증을 통해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267
-
-
점핏, 리버스에서 함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던 멤버들 간 공고/지원자 관리 기능 등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모든 멤버들이 동일한 마스터 회원 소속의 사람인 계정으로 통합해야 합니다.
(사업자번호가 같은 기업 계정이라도 마스터 회원이 다른 계정끼리는 기능 공유가 불가합니다.)
이미 사람인에서 잘 사용하던 기업의 대표 마스터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 먼저 통합을 진행해 주세요.
(대표 계정이 본인 계정이 아니라면, 계정 소유자에게 계정 통합을 요청해 주세요.)
대표 계정 통합 이후 통합을 시도하는 멤버 회원들은 대표 계정의 소속으로 연동 가입이 진행됩니다.
[점핏 비즈니스]
같은 기업 소속 내 최초 계정 통합한 관리자 회원의 사람인 계정으로 연동 가입이 필요합니다.
최초 계정 통합을 진행한 관리자 회원과 같은 소속의 사람인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으로 통합을 진행해 주세요.
[리버스]
참여한 워크스페이스와 연동된 사람인의 기업 계정으로만 통합이 가능합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77
-
-
본인이 통합한 계정이 아닌 경우
계정 탈취가 의심된다면 이메일 문의 또는 고객센터(02-2025-4733)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4.08.08
- 수정일 : 2024.08.27
- 조회수 : 318